문구류/펜

모닝글로리 마하펜3(Morning Glory Mach3)

맙소사! 2016. 8. 5. 23:45

내가 겔리롤, 사라사 다음으로 좋아하는 마하펜이다. 유성펜은 필요는 하지만 아무리 저점도 잉크를 썻다고 해도 특유의 마른 느낌과 끈적이는 느낌이 마음에 안들기 때문에 나는 젤잉크나 수성잉크를 좋아한다. 거기다 나는 다양한 색을 좋아하는데 마하펜은 색까지 다양하니 내 맘에 안들 수가 없다. 다만 좀 세필이라 색표현이 그닥이라는 점은 좀 아쉽긴하나 그래도 세필도 필요는 하니까...
색은 전체적으로 예쁜 편이다 절대로 안쓸것 같은 똥색같은 밤색, 그리고 형광계열 빼고 다 샀는데 핑크는 터져서 버렸다.. 블루는 유일하게 안좋아하는데 파아아아란색이 아니라 약간 바이올렛끼가 도는 로얄블루색이다. 개인적으로 파아아아란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로얄블루색을 그닥 좋아하진 않는데다. 이 색... 로얄블루 같은 색이긴한데 그닥 고급스럽지 않다. 그래서 유일하게 안좋아하는 색이다.
수성펜이라 유성펜보다 굵게 나오기는 한다. 굵기는 수성이라 종이가 안좋아서 번지게 되면 더 굵어지긴 하겠으나 밀크포토120gsm용지에서 제트스트림0.7과 굵기가 동일하다.


이게 그냥 이 정도만 했다면 정말정말정말 좋았겠으나... 심각한 문제가 있는데 바로 아까도 말했듯이 터진다는 것이다. 내가 가진 것 중 마하캠퍼스 블루가 터졌고 필통안이 저렇게 됐다. 마하3핑크가 터졌을땐 그냥 사이로 잉크가 조금 흘러 나오는 정도였는데 저건 그냥 줄줄샜다. 어마어마한 불량품을 건진건지 아니면 QC불량인건지 모오오닝글로오오리 측에서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다면 사이에 고무링이라도 끼울 노오오오력을 해줬으면 좋겠다.아니면 중간연결부 없이 만들던지.


스캔본, 색 순서는 3번째 사진과 같으며 i1 Display Pro로 캘리브레이션한 내 모니터에서는 스캔본과 실제색이 거의 일치하나 사용자의 모니터의 상태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음. 확대해서 볼것.

반응형